비타민 D는 최적의 건강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.
단지 음식의 소수 이 비타민의 상당한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지방이 많은 생선, 기관 고기, 특정 버섯 및 강화 식품이 포함됩니다.
그러나 비타민 D는 피부가 태양에 노출되었을 때 몸에서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.
이러한 이유로 비타민 D는 기술적으로 호르몬으로 간주됩니다.
대부분 사람들의 식단에는 제한된 비타민 D의 가용성과 함께 불충분 한 태양 노출로 인해, 미국 인구의 최대 41.6 %가 결핍 혈중 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( 1 ).
흥미롭게도,이 비타민의 적절한 혈중 농도를 유지하는 것은 많은 중요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.
이 기사는 비타민 D와 관련된 5 가지 과학적 이점을 알아봅니다.
1. 뼈 건강을 향상시킵니다.
비타민 D는 뼈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칼슘 뼈 건강에 중요한 두 영양소 - 당신의 식단에서와 인의 흡수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.
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특히 치사량이 낮은 사람들에게서 골절 치유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. 그러나, 더 많은 연구가 이러한 결과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하다 ( 5 ).
대부분의 전문가들은 12 ng/㎖ (25 nmol/ ℓ)에서 혈액 값을 개인이 적어도 20 ~ 25 MCG (800-1,000 IU) 매일 제공하는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 고려해야하는 것이 좋습니다 ( 2 ).
2. 당뇨병 위험 감소
당뇨병은 신체가 정상적으로 탄수화물을 처리 할 수 없는 장애입니다. 여러 종류의 당뇨병이 있지만 1 형과 2 형 당뇨병이 가장 흔합니다.
1 형 당뇨병은 일반적으로 소아기 또는 청소년기에 진단되는자가 면역 질환이며, 제 2 형 당뇨병은 보통 나중에 생겨나 고 생활 양식과 관련이 있습니다.
흥미롭게도 비타민 D는 두 가지 유형의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제 1 형 당뇨병은 유전 적 요소가 크지 만 비타민 D 섭취량이 적은 환경 적 요소가 병을 촉진시키기 위해 함께 작용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지금까지 비타민 D와 1 형 당뇨병 사이의 연관성을 연구 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. 강력한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.
비타민 D의 농도는 제 2 형 당뇨병 (의 개발에 중요한 역할(16 , 17 , 18 ,19 )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 전문가들은 비타민 D는,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키고, 인슐린 (제조를 담당하는 세포의 기능을 강화하여 제 2 형 당뇨병에 대해 보호 할 수 있다고 생각 17 , 20 , 21 )합니다.
결론 : 적절한 비타민 D 수준이 모두 제 1 형 및 제 2 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. 특정 경우에는 비타민 D 보충제가 제 2 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.
3.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있다.
비타민 D는 심장의 건강을 개선하고 심장 마비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.
한 연구에서, 15 ng를 / ㎖ (37 nmol의 / ℓ) 아래의 혈중 농도와 남자는 30 ng를 / ㎖ (75 nmol의 / ℓ) 이상 의 수준 것과 같은 심장 마비 얻을 배 높았다 (29 ).
또 다른 연구에서, 심장 질환의 가능성은 15 ng를 / ㎖ (37 nmol의 / l) (아래 혈중 비타민 D 레벨, 153 % 증가 하였다 (30) ).
낮은 혈중 비타민 D의 농도는 종종 심장 질환의 위험의 증가로 연결되어 있지만, 즉, 상기 많은 연구는 비타민 D 보충제 복용 감소 된 위험을 찾는 데 실패했습니다 ( 31 , 32 , 33 , 34 ).
4.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.
적절한 비타민 D 수준을 유지하면 암 예방에 도움이됩니다. 여러 연구는 높은 혈중 비타민 D의 농도를 유지하는 대장 암 현상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 (40 , 41 , 42 , 43 ).
5. 우울증의 증상을 감소시킵니다.
연구자들은 현재 비타민 D가 우울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있습니다.
우울증의 발달에서 비타민의 정확한 역할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습니다. 하나의 이론은 웰빙과 행복 의 감정에 알려진 기여 뇌에서 세로토닌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을 제안 합니다(53 , 54 ).
따라서, 최근의 평가는 낮은 비타민 D 수치가 최대 1백31퍼센트 우울증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보고 (55 ).
흥미롭게도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, 비타민 D 보충제는 우울증의 강한 증상이있는 사람에서 증상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하지만, 중간 또는 가벼운 증상을 가진 사람에 덜 효과적 보인다 (58 ).